Search
👥

일하는 방식

꾸준히 성장하는 스타트업은 어떻게 일할까요? 아드리엘은 직무와 MBTI는 물론, 국적까지 서로 다른 다양한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아드리엘러들에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모두가 빌더(Builder)라는 사실!
‘빌더’란 무엇일까요? 어떤 문제 상황을 마주했을 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빠르게 도전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빌더들이 모여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아드리엘만의 조직문화인 아드리엘러가 일하는 5가지 방법(The Adriel's 5 Ways)그 기반이 되는 4가지 가치(2F2H)를 소개합니다.

The Adriel’s 5 Ways

Shoot for the Moon

큰 꿈을 이루기 위해서 큰 방법만을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꿈을 가지고 놀 수 있을 때, 즉 행동할 때 남들과 다른 시선과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Be Brutally Efficient

아드리엘러는 분자(=기대하는 결과)가 언제나 어마어마하게 커서 분모 (=리소스)가 크든 작든 높은 효율을 내야만 합니다. 물론 빠르게 실행하다 보면 헛발질을 할 때도 있는데요. 남에게 피해가 없다면, 두 번 이상반복하지 않는다면 실수를 크게 부끄러워하지 않고 손가락질도 하지 않습니다.

Think while Acting

많은 생각과 고민 없이 실행에 옮깁니다. 실행의 원동력은 경험으로 다져진 감과 재빠른 커뮤니케이션입니다.

Act for Impact

과정에 대한 기준은 그다지 높지 않더라도, 결과물에 대한 기준은 항상 높아야 합니다.

Communicate to Improve

비판과 평가에는 언제나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피드백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는 비판은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건설적인 비판에 대해서는 빠르게 수긍하며, 책임감을 가지고 실행에 옮깁니다.

2F2H

Freedom and Responsibility

자유를 존중하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야 합니다.

Flexibility and Autonomy

업무의 방식이 유연하고 유동적이며, 자율적인 선택을 존중합니다.

High standards of Excellence

결과물에 대해 높은 기준을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Honesty for Trust

서로 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며, 이를 위해 투명하게 소통합니다.